top of page

전동셔터의 종류


셔터는 전기모터의 힘으로 작동되는 모든 기계식 셔터를 통틀어전동셔터라고 부릅니다.

반대로 전기 구동장치 없이 수동으로 사용하는 셔터를 수동셔터라고 합니다. 또 셔터는 크게 방화 목적으로 설치되는 방화셔터와 외부 환경에 강한 내풍압셔터, 방범목적으로 설치하는 철재셔터로 나눌수 있습니다. 이역시 사용목적에 따라 슬랫트를 다양하게 적용하여 설치할수 있습니다. 슬랫트의 종류는 제조사별로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큰 범위 안에서 규격화된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외부 환경요인에 견딜수 있는 셔터를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목적, 환경에 맞춰 시공 기준을 가져가게 됩니다. 전동셔터 슬랫트는 설치환경에 따라 두께와 피치 크기가 달라지게 되는데, 대부분의 설치현장이 외부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목적과 설치환경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뿐만아니라 주 사용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 내구성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 전문가와 함께 충분히 고려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



01. 오버헤드도어

오버헤드 도어는 넓은 공간의 큰 문을 빠륵 열 수 있으며, 외부 환경의 온도 변화에 일정하게 보냉,보온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대형공장, 물류센터, 소방서 등 다양하게 사용되어지는 도어로써 규모에 따라 주택용 차고문 등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자동 셔터 입니다.




02. 스태킹 도어

​Door 개폐시 수직 상승하여 셔터 박스 상부에서 도어 판넬이 수납식으로 겹쳐지는 방식으로 기존 오버헤드 대형도어의 장점을 살리고 천정부의 넓은 공간이 필요한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03. 스텐 파이프 셔터

스텐 파이프셔터는 직접적인 방화, 방풍의 효과보다 도난, 경비를 목적으로 설치되는 셔터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적인 철제셔터가 면이 막혀있는 벽의 형태로 구분된다면 파이프셔터는 공간을 경계하여 구분하는 역할이 크다 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방화/방풍 셔터와 비교하여 설치비가 저렴하며 유지관리 비용이 저렴한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 충격에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충격의 위험이 있는 공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04. 방화 셔터

연동제어기를 통해 화재징후가 감지되면사전에 설치되어 있던자동폐쇄장치가 작동하게 됩니다.셔터와 방화문, 방화유리문, 방화자동문 등이 이에 해당하며,방재실을 통해 자동/수동으로 이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05. 스피드 도어

스피드도어는 폴리에스테르 합성 겹직조물로 제작된 도어시트로 작동하며 작동 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 출입이 빈번한 작업 현장에서 사용이 용이하며, 버튼, 센서, 감지기등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 자체의 유연한 구조로 외부 충격시 파손 및 피해우려가 적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외부 충격이 예상되는 작업현장에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